본문 바로가기
이슈

"다 속았다" '한잔 1만원' 커피계 에르메스, 바샤커피(Bacha Coffee)가 고작 4살?!

by HS스튜디오 2023. 10. 16.
반응형

"다 속았다" '한잔 1만원' 커피계 에르메스, 바샤커피(Bacha Coffee)가 고작 4살?!
"다 속았다" '한잔 1만원' 커피계 에르메스, 바샤커피(Bacha Coffee)가 고작 4살?!
"다 속았다" '한잔 1만원' 커피계 에르메스, 바샤커피(Bacha Coffee)가 고작 4살?!
"다 속았다" '한잔 1만원' 커피계 에르메스, 바샤커피(Bacha Coffee)가 고작 4살?!
"다 속았다" '한잔 1만원' 커피계 에르메스, 바샤커피(Bacha Coffee)가 고작 4살?!

"다 속았다" '한잔 1만원' 커피계 에르메스, 바샤커피(Bacha Coffee)가 고작 4살?!

주황색 패키징으로 유명한 '바샤커피' (Bacha Coffee)는 커피계의 에르메스로 꼽히며, 1잔 가격이 1만원에 달하는 만큼, 맛과 향, 포장까지 화려하다. 그러나 수백년 역사를 가진 프리미엄 브랜드로 알려진 이 브랜드는 고작 4년 된 것으로 밝혀졌다. 로고 속의 1910이라는 숫자 역시 탄생 연도가 아니라 모로코에 있는 '다르 엘 바샤' (Dar el Bacha) 궁전의 설립 연도를 나타내는 것이었다.

바샤커피의 형제 브랜드인 TWG는 비슷한 전략을 사용해 로고에 1837이라는 숫자를 사용했는데, 이는 '싱가포르가 차무역 중심지로 부상한 연도'를 나타내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은 소비자를 혼동시키고 명품 브랜드의 후광을 흡수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TWG와 바샤커피는 브랜드의 진정성과 이야기를 강조하고, 프리미엄 명품 브랜드의 전략을 사용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명품 구매를 위해 방문한 고객들이 상대적으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스몰 럭셔리'를 자처하도록 유도했습니다.

바샤커피는 모로코의 정통성을 강조하며 브랜드를 구축했고, 이를 가능하게 한 것은 브랜드를 운영한 CEO가 모로코계 프랑스인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 CEO는 모로코의 다르 엘 바샤 궁전에서 바샤커피의 이름과 컨셉을 가져왔습니다. 다르 엘 바샤 궁전은 규모가 큰 박물관으로 재개장되었고, 그 안에 바샤커피 모로코 점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지진의 영향으로 바샤커피 모로코 점은 임시로 휴업 중입니다. CEO는 TWG와 바샤커피의 성공을 토대로 레스토랑 사업에 도전하고 있으며, 싱가포르에 '르 카베스탄' (Le Cabestan)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르 카베스탄은 모로코 카사블랑카에 자리한 1926년에 설립된 레스토랑의 이름을 사용하며, 이 레스토랑은 전 세계의 예술가, 사업가, 정치인, 왕족 등이 찾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CEO는 이번에도 1926 숫자를 로고에 사용할지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레스토랑의 새로운 전략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COUPANG

쿠팡에서 추천합니다!

www.coupang.com

 

돈의 속성

COUPANG

www.coupang.com

더보기

바샤커피 모로코커피 브랜드모로코 프리미엄커피커피컨셉 프리미엄커피브랜드 프리미엄커피맛 명품마케팅전략 명품커피 프리미엄브랜드마케팅 브랜드진정성 모로코풍커피 명품브랜드전략 명품커피맛 커피마케팅 프리미엄모로코커피 브랜드홍보 커피로고 모로코문화 명품브랜드마케팅전략 프리미엄브랜드커피 명품커피브랜드 브랜드이야기 커피브랜드전략 명품커피문화 커피로고해석 명품커피향 명품커피포장 모로코음식 프리미엄모로코커피맛 프리미엄모로코커피브랜드 명품모로코커피 명품브랜드로고 브랜드싱규성 브랜드마케팅모로코 브랜드흡수전략 프리미엄커피로고 프리미엄모로코커피향 커피로고디자인 명품모로코커피브랜드 브랜드확장 커피로고해석방법 명품커피로고 디자인프리미엄커피 향과맛 브랜드흡수전략모로코 프리미엄커피로고디자인 프리미엄모로코커피로고 브랜드로고디자인 프리미엄모로코커피로고해석 고급커피브랜드 커피향과맛 프리미엄브랜드로고 명품모로코커피로고 명품브랜드로고디자인 명품모로코커피로고해석 디자인명품커피 커피로고의의미 브랜드로고해석모로코 프리미엄커피향과맛모로코 브랜드로고의미명품커피포장 최고의커피맛명품커피맛 감각적로고디자인 브랜드로고의미모로코 브랜드확장전략 커피로고해석방법명품커피포장디자인 최고의커피향 감각적로고명품 브랜드확장전략모로코 브랜드로고해석방법명품 커피로고의의미명품모로코커피로고디자인 최고의커피로고 모로코커피브랜드홍보명품커피로고해석 최고의커피로고디자인명품 커피로고의의미모로코 프리미엄커피로고디자인 바샤커피 TWG 커피브랜드 프리미엄커피 모로코 마케팅전략 명품브랜드 프리미엄브랜드 로고해석 모로코커피 명품마케팅 브랜드전략 모로코궁전 다르엘 1837 날짜 의미 가짜 사기 문제 전략 이유 원인 가격 가격대 금액 금액대 얼마 얼마나 하나요 할까요 #바샤커피 #TWG #커피브랜드 #프리미엄커피 #모로코 #마케팅전략 #명품브랜드 #프리미엄브랜드 #로고해석 #모로코커피 #명품마케팅 #브랜드전략 #모로코궁전 #다르엘바샤 #모로코레스토랑 #르카베스탄 #모로코음식 #지진영향 #레스토랑사업 #뱌샤 #명품커피 #프리미엄브랜드마케팅 #커피 #가격대 #가격 #일반커피 #커피맛 #차이점 #창립년도 #창립 #1837 #로고가짜 #살만한가요

반응형